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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방자치단체는 오염물질 배출을 이유로 사실상 생산 중지을 의미하는 고로 가동 중단을 명령했다. 국가 기반 산업인 철강업의 생산이 멈출 위기인데도 주무부처인 산업통상자원부는 두 달 간 방관자 행태를 자처하고 있어 국가 경제를 돌아가는 데 관심이 없다는 비판마저 나온다. 24일 철강업계에 따르면 경북도청은 포스코가 제기한 포항제철소 고로 가동 중지 행정조치 사전 통보와 관련된 ... 67~68달러선에 고정된 데 영향을 받았다. 설상가상으로 전방산업도 어려워 철강 가격 인상마저 어려운 현실이다. 업계에 따르면 철강업계는 올 상반기 국내 대형 업체들과 후판 가격을 협상했지만 가격을 인상하지는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자동차 역시 마찬가지다. 10%를 넘던 영업이익률이 지난해 2%까지 추락한 현대기아차에 주주들은 이익 개선을 하라고 강하게 압박 중이다. ...
... △환경규제 부담 완화 등을 요청했다. 지난달 최종구 금융위원장은 금융권에 “자동차 부품업계 개별 업체의 재무·경영 상황을 고려하지 않은 여신 회수 등 은행권의 '비 오는데 우산 뺏는 행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관심을 기울여달라”고 당부했다. 11월부터는 신용보증기금 및 기술보증기금을 통한 1조 원 규모의 보증 프로그램이 가동됐다. 그러나 자동차 부품업계는 이것으로는 ... 공장의 연평균 9300만 원 수준으로 임금이 높아질 여지가 있다고 본다. 임금 상승도 애초 물가에 연동하기로 했다 매년 노사가 합의해야 하는 사안으로 바뀌었다고 알려진다. 광주시 투자협상단은 11월 19일부터 서울에 머물며 현대차와 협상을 벌이는 중이다. 그러나 주요 쟁점에 대한 이견을 좁히지 못해 최종 마감시한인 12월 2일까지 타결될 가능성은 낮은 것으로 보인다. ...
... 수준으로 낮추기로 내부 방침을 세운 것으로 알려졌다. 이마저도 정부와 KDB산업은행 등의 자금 지원이 필요하다며 손을 내밀고 있다. 군산공장 폐쇄가 현실화되면서 정부는 더 이상의 피해를 막기 위해 GM과 협상에 임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한국지엠의 완전 철수는 심각한 실직사태를 불러 일으킬 수 밖에 없다. 이런 상황임에도 한국지엠에 정부재정을 투입해선 안된다는 여론에 힘이 실린다. '공적자금을 투입해 살려도 이같은 일이 다시 반복될 것'이란 우려가 크기 때문이다. 실제로 GM은 돈이 되는 시장에만 발을 담그는 행태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GM 전체 글로벌 판매량 960만대 가운데 북미(357만대)와 중국(404만대) 판매량이 79.2%에 달한다. 미국은 공장 불러들이기 기조가 심화하고 있으며 중국시장은 고관세 때문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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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 요약 제1장 서론 1. 연구의 배경 및 필요성 2. 연구의 목적 3. 연구 내용 및 방법 (1) 연구 내용 (2) 연구 방법 및 구성 제2장 이론적 검토 1. 협상 2. 국제 협상 (1) 국제 협상과 문화 (2) 가치 지향 조사 (3) 국제 협상의 잠재적 이득과 성과 (4) 중국인의 가치 지향과 협상 행동 3. 중국인의 협상 행동 ... 행동: 사례 및 설문조사 결과 (1) 베이징(北京) (2) 상하이(上海) (3) 광저우(廣州) (4) 칭다오(靑島) (5) 충칭(重慶) (6) 선양(沈陽) (7) 중국인의 협상 행태에 대한 설문 내용별 비교 4. 소결 (1) 전체 설문에 대한 평가 (2) 지역별 평가 제4장 중국인의 가치 지향, 커뮤니케이션 및 협상 행동 : 정량적 접근 1. 중국인의 ...
공고번호 : 20170613 <연구용역 입찰공고> 1. 입찰건명 : 권역별 중국인의 협상행태 및 한국 기업의 대응 2. 사업예산 : 금 일억칠천만원정(₩170,000,000) 이내 (VAT 포함) 3. 용역기간 : 계약체결일로부터 11월 30일까지 4. 계약체결방법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에 의한“협상에 의한 계약체결”(최저가 기준 입찰 아님) 준용 5. 입찰참가 자격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규정에 의거 최근 3년간 부정당 업자로 제재를 받은 적이 없는 사업자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경쟁 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법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에 의거 당해 사업수행을 위한 요건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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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발생 이후 대부분의 고용 관심사가 항공 및 여행서비스, 음식·숙박 서비스 등 주로 서비스 업종에 집중된 상황에서 본 연구는 최근 그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제조업의 고용변화를 살펴보았다. 분석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제조업 고용은 비교적 큰 충격 없이 빠르게 회복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제조업 고용은 서비스업에 비해 큰 충격 없이 유지되고 있고, 코로나19 직후 2020년 상반기에 약간 하락하였지만 하반기부터 회복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OECD 주요국의 제조업과 비교하여도 일본과 함께 고용 충격이 비교적 작게 나타나고 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양호한 고용 성적에도 불구하고 제조업 내 특성 별로는 차이가 나타나는 것으로 보인다. 종사상 지위 별로 보면, 임시·일용직, 고용원이 있는 자영업자에서 고용 충격이 상대적으로 크게 나타났고, 상용직과 고용원이 없는 자영업자는 큰 충격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제조업 규모별로는 300인 이상의 경우 코로나 발생 초기 약간의 충격 이후 고용이 빠르게 반등하면서 코로나 이전보다 고용이 더 증가한 반면, 이보다 작은 규모의 제조업체들의 경우 고용 회복이 더디게 나타나고 있다. 고용의 중장기, 단기 추세선을 비교한 결과 제조업 업종에 따른 차이를 보였다. 코로나 발생 이전 3년간의 추세선을 2020년 1월부터 연장한 선과, 2020년 1월부터의 실제 자료를 이용한 단기 추세선을 비교한 결과, 의약품은 코로나19 발생 이전부터 시작하여 코로나19 발생 이후에도 견조한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전자부품·컴퓨터, 기타운송장비, 가구는 코로나19 이후 오히려 고용 추세가 개선되었다. 그러나 다수 업종은 코로나 발생 이후 고용이 하락하였는데, 특히, 비금속광물, 1차금속, 금속가공 분야나 인쇄·기록매체 업종에서 하락이 상대적으로 크게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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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지적키에트시점] (Eng sub)심상치 않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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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전문가가 알려드립니다!
(산업연구원 박상수 실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