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 검색 결과 (2건)
... 세계적으로 마이크로LED가 각광을 받 고 있다. 마이크로LED는 LED를 종래보다 매우 작게 만든 것이다. 전자기기나 조명에 사용되는 LED칩의 한 변의 길이가 300~350마이크로미터 (1/1,000㎜)인데 비해 마이크로LED의 경우 수십 마이크로미터에 불과하다. 면적은 기존 LED칩의 1/100에 불과하다. 마이크로LED가 주목을 받게 된 것은 애플이 2014년 5월 마이크로 관련기술을 개발한 실리콘밸리의 벤처기업 락스뷰 테크놀로 지(배터리 지속시간을 연장)를 인수하면서부터 이다. 마이크로 LED를 가장 먼저 실용화시킨 기 업은 소니(SONY)다. 소니는 2016년 5월 독자 개 발한 고화질 디스플레이 기술(크리스탈LED 디스 플레이 시스템 : 크레디스)을 발표하고, 2017년 1 사분기부터 시판에 들어갔다.
세계 경제가 점차 지식기반경제로 이행됨에 따라 제조업의 생산성 향상 및 고부가가치화에 필수적 인 비즈니스 서비스(Business Service)산업이 새로운 성장산업의 하나로 부상하고 있다. 비즈니스 서비스산업이란 아직 학술적으로 엄밀히 정의된 용어는 아니지만 최종 소비보다는 생산 과정의 중간재로서의 투입비중이 높은 서비스를 생산하는 산업으로 정의될 수 있다. 이처럼 비즈니스 서비스산업이 새로운 성장산업의 하나로 부상하고 있는 것은 경제활동의 글로벌 화에 따른 경쟁 격화로 모든 기업들이 자사가 비교우위를 가지고 있는 분야를 핵심역량화하고, 그 밖의 분야에 대해서는 각 분야별로 경쟁력 있는 기업에서 조달하는 것이 더 효율적인 상황이 전개 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최근 주요 선진국 기업들은...
소통 검색 결과 (2건)
... 641만 대로 연평균 87% 성장할 전망이다. 최근 국제 정황에 따른 경기 불안정으로 2023년에는 전년 대비 약 13.96%의 낮은 성장률을 보일 전망이나, 신규 게임용 VR 출시(소니 PSVR2 등) 및 내년에 애플의 신규 제품 출시로 2023~2027년 사이에는 32.6%의 높은 성장률로 회복될 전망이다.3) 2020년 이후 미국의 메타(META), 일본의 소니 (Sony), 중국의 피코(Pico), DPVR 및 대만 HTC 등이 주요 XR 기기 제조업체들로 자리잡았다. 이 가운데 메타는 지속적으로 과반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나, 중국 정부 산업 육성 정책 등에 힘입어 피코(PICO), DPVR 등 중국 스타트업들의 비중이 2022년도에 20%까지 상승하였다. IDC에서는 2024년에는 애플 비전 프로의 출시 등으로 AR/VR ...
첨부파일 검색 결과 (2건)
... 지식경쟁력 강화 사례 분석 1. Best Practice 분석의 의의 2. 지식경쟁력 강화 사례와 시사점 (1) 경영컨설팅 : 언스트 & 영(Ernst & Young) (2) 광고 : 덴츠, 레오버넷(LeoBurnet) (3) 엔지니어링 : 벡텔(Bechtel), 블랙 & 비치(Black & Veatch) (4) 산업디자인 : 소니(SONY) (5) 패션디자인 : 베네통(Benetton) 제6장 비즈니스 서비스산업의 발전전략 1. 비즈니스 서비스산업의 비전과 발전전략 (1) 비전 (2) 기본방향 2. 산업별 기업전략 (1) 경영컨설팅산업 (2) 광고산업 (3) 엔지니어링산업 (4) 산업디자인산업 (5) 패션디자인산업 3. 산업별 정책지원방향 (1) 경영컨설팅산업 (2) 광고산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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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발생 이후 대부분의 고용 관심사가 항공 및 여행서비스, 음식·숙박 서비스 등 주로 서비스 업종에 집중된 상황에서 본 연구는 최근 그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제조업의 고용변화를 살펴보았다. 분석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제조업 고용은 비교적 큰 충격 없이 빠르게 회복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제조업 고용은 서비스업에 비해 큰 충격 없이 유지되고 있고, 코로나19 직후 2020년 상반기에 약간 하락하였지만 하반기부터 회복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OECD 주요국의 제조업과 비교하여도 일본과 함께 고용 충격이 비교적 작게 나타나고 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양호한 고용 성적에도 불구하고 제조업 내 특성 별로는 차이가 나타나는 것으로 보인다. 종사상 지위 별로 보면, 임시·일용직, 고용원이 있는 자영업자에서 고용 충격이 상대적으로 크게 나타났고, 상용직과 고용원이 없는 자영업자는 큰 충격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제조업 규모별로는 300인 이상의 경우 코로나 발생 초기 약간의 충격 이후 고용이 빠르게 반등하면서 코로나 이전보다 고용이 더 증가한 반면, 이보다 작은 규모의 제조업체들의 경우 고용 회복이 더디게 나타나고 있다. 고용의 중장기, 단기 추세선을 비교한 결과 제조업 업종에 따른 차이를 보였다. 코로나 발생 이전 3년간의 추세선을 2020년 1월부터 연장한 선과, 2020년 1월부터의 실제 자료를 이용한 단기 추세선을 비교한 결과, 의약품은 코로나19 발생 이전부터 시작하여 코로나19 발생 이후에도 견조한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전자부품·컴퓨터, 기타운송장비, 가구는 코로나19 이후 오히려 고용 추세가 개선되었다. 그러나 다수 업종은 코로나 발생 이후 고용이 하락하였는데, 특히, 비금속광물, 1차금속, 금속가공 분야나 인쇄·기록매체 업종에서 하락이 상대적으로 크게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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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지적키에트시점] (Eng sub)심상치 않은
국내 대기업 움직임??
KIET 시점에서 보는 미래 로봇 산업 전망은
어떨까요?
경제전문가가 알려드립니다!
(산업연구원 박상수 실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