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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KIET 산업경제이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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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의 기업지원서비스 이용 활성화대책 시급

저자 홍지승 발행일 제 128 호 (2002.1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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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크 언론보도
○ 외환위기 이후 `고비용·저효율 구조`를 탈피하고, 심화되는 국내외 경쟁속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중소기업들의 경영혁신 노력이 강화되면서 외부 지원기관에 대한 비즈니스서비스 수요도 크게 늘고 있음.

○ 이에 부응하여 정부의 지원 노력이 확대되고 있으나 중소기업의 실제 활용도와 체감 만족도는 아직 미흡한 편임.

- 이는 서비스 수요자인 중소기업 경영자의 인식 부족과 서비스 제공자인 공공지원기관 및 민간서비스업체의 낮은 서비스 질 등이 상호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임.

○ 서비스 수요자와 제공자간 악순환의 고리를 끊고, 빠르게 늘고 있는 중소기업의 기업지원서비스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다면적인 활성화 대책이 요구됨.

- 무엇보다 먼저 기업경영·거래관행의 투명성을 제고시킴으로써 중소기업의 경영혁신 노력을 한층 가속화시킬 필요가 있음.

- 또한 공공지원기관의 전문성을 제고시키는 한편 중소기업의 다양한 서비스 수요에 부응하여 현재 단선적인 지원서비스 공급을 수요자 중심의 유기적인 네트워크형으로 재구축할 필요가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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