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KIET 산업경제

  • 보고서
  • 정기간행물
  • KIET 산업경제

글로벌시대의 유통기업 전략

저자 백인수 발행일 제 호 (2005.03.28)
원문 pdf 
유통시장 개방 이후 세계 일류 유통기업이 국내에 진출한 이래 토종국내 유통업체들은 글로벌 기업으로 탈바꿈하고 있으며 해외시장 진출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특히 중국이 작년부터 거대한 유통시장을 개방하면서 글로벌 유통기업의 각축장으로 변모하는 이때, 기업과 정부의 대응책 마련이 시급하다.

이에 산업연구원은 3월 15일 서울경제신문사와 공동으로“글로벌 시대의 유통기업 전략”이라는 주제로 국제세미나를 개최했다. 이 세미나에는 영국 옥스퍼드대학의 Elizabeth Howard 교수와 CBRE의 Andrew Ness 대표이사를 비롯한 국내외 전문가들이 참석하여, 유통기업의 글로벌화, 중국시장의 변화, 최근 국내 유통산업의 변화, 국내 유통산업의 정책 방향 등에 대한 발표를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