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기기산업의 지식경쟁력 강화 방안 |
저자 |
박정수 |
발행일 |
제 호 (2000.07.01) |
원문 |
|
통신기기산업은 90년대 들어 기술 진전, 신규서비스 등장, 소비자 수요 변화 등에 따라 산업 구조
가 개인적이며 멀티미디어 기능을 갖춘 첨단제품 위주로 변화하였고, 그 결과 전문기술인력과 같
은 지식경쟁력 확보가 매우 중요하게 되었다. 이러한 가운데 선진기업들은 변화하는 통신환경 하
에서도 자사만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핵심역량을 기반으로 자사의 지식경쟁력을 제고시키고 있
다. 이에 따라 우리나라 기업들도 전문인력 확보, 연구개발투자 확대, 마케팅 능력 강화 등을 통해
지적기반을 확충하는 한편, 이를 기반으로 자사만의 핵심역량과 기업문화를 창출해 나가야 할 것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