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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마쯔다, 미국시장에 대한 판매혁신전략 마련에 착수

저자 사공 목 발행일 제 호 (2020.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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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자동차산업이 대변혁기를 맞이하고 있는 가운데 세계시장점유율이 2%(160만대)에 불과한 마쯔다는 생존전략 마련에 필사적이다. 이를 위해 핵심이 되는 것은 미국시장에서의 자동차 판매 회복 여부이다. 마쯔다의 2019년 미국 신차시장 판매대수는 27만 8,552대로 전년대비 7.2%나 감소하였다. 이는 미국 신차시장 자체가 전년보다 다소 축소되었다는 점을 고려하더라도 마쯔다의 미국 신차판매 감소폭은 세계 주요 자동차업체 중 닛산의 9.9% 감소에 이어 두 번째이다. 고전의 가장 큰 이유는 작년 3월 미국에 투입된 신차 마쯔다3 승용차의 판매가 예상보다 부진하였기 때문이다. 즉 2019년 승용차의 미국 판매대수가 당초 목표한 6만대에 크게 미달하는 5만대에 그쳤다. 이는 신형차의 가격을 2만 1,000달러로 부터 설정하여 구형 모델보다 10% 이상 가격을 인상한데 기인한다. 또한 미국 자동차시장에서 승용차보다 SUV수요가 커졌기 때문이다.